건강이야기

치매의 종류와 증상에 관하여

이슈가 있어 2022. 8. 25.
320x100
반응형

치매가 나타나는 증상과 치매와 뇌 건강에 좋은 채소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력과 사고방식의 능력이 저하되고 집중력과 언어능력까지 떨어지게 되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치매는 갑자기 확 나빠지기보다는 서서히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알고 있지만 증상이나 원인에 따라서는  급격하게 치매가 나타나기도 하여 무엇보다도 사전 예방이 제일 중요하고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더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며 정기 검진을 받아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매에 좋은음식과 치매의 조기증상과 예방

 

1. 치매의 증상 

 

1) 최근 얼마전 일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

2) 누워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건망증이 늘어간다.

3) 충동적인 행동, 성격의 변화가 있다.

4) 잘 아는 사물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

5) 다른사람의 말을 알아듣지 못한다,

6)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경우가 있고 이상한 행동을 할 수 있다.

7) 걸음걸이가 보폭이 작아지고 손 떨림 증상이 있을 수 있다.

8) 팔이나 다리에 마비가 오고 뇌졸증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치매치매

 

2. 치매예방과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

1) 오이

오이는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과 피로 해소에 좋으며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뇌의 피로를 풀어주어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보라색 양배추와 가지

보라색 양배추와 가지는 보라색을 띄는 채소로 안토시아닌 색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입니다.  안토시아닌 색소는 뇌에 활력을 주어 암기력과 판단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케일

케일에는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 B6. B1.B2는 두뇌 활동을 좋게 하며 뇌의 노화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뇌 건강에 좋은 채소

4) 노란색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색깔마다 효능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노란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암과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시금치 

시금치는 뇌를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는 레시틴이 풍부해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올려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셀레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7) 당근

당근에는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노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3. 뇌 건강을 위한 건강한 채소 섭취 방법

뇌 건강에 좋은 채소를 먹을 때에는 오이나 가지 같은 경우는 껍질이 있는 채로 깨끗하게 씻어서 같이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며 양배추나 브로콜리, 시금치는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케일 같은 잎채소는 깨끗이 씻어서 쌈으로 먹는 방법이 최선이며 주스로 갈아 마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고기를 먹을 때 생부 추나 양파를 같이 먹어주면 굉장히 조합이 좋은 채소 섭취 방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꼼짝마라~! 

 

고혈압 꼼짝마라~! 비트의 효능

고혈압을 꽉 잡아 준다는 비트 비트는 빨간 무로도 잘 알려진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색감이 특이하면서 눈에 띄는 편이라 샐러드를 비롯하여 여러 요리에 데코로도 많

yesbi.tistory.com

우리가 몰랐던 식초의 활용법

 

식초의 놀라운 활용법과 식초의 효능

식초가 가지고 있는 유용한 활용법과 식초의 효능 식초가 발견된 유래를 아시나요? 식초는 술이 발효되면서 우연히 발견되었다는 식초. 포도주에서 만들어져 시다는 뜻으로 식초라고 불리게 되

yesbi.tistory.com

복분자의 놀라운 효능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복분자의 효능 6월 에서 8월에 나오는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복분자 딸기, 산딸기나무 열매를 말합니다. 복분자딸기는 중부 이남의 산에서 자라고 산딸기나무는 전국에서 자라는 차이가

yesbi.tistory.com

 

더 늦기전에 요양보호사 시험보는것이 정답🙋‍♀️

 

2023년에 요양보호사 시험이 바뀐다고 합니다.

2023년부터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이 대부분 상설검정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점점 고령화 시대가 되어가면서 대비를 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출산율이 점점 떨어지고 고령인구는 늘어

yesbi.tistory.com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