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내 몸속에 독소가 가득 하다면 나타나는 증상

이슈가 있어 2022. 10. 3.
320x100
반응형

내 몸속에 독소가 가득하다면  나타나는 증상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하고 섭취한 음식물로 에너지를 사용 후에 남은 찌꺼기와 같은 노폐물이 신체 밖으로 잘 배출이 되어야 건강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속의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계속 쌓이게 되면 여러 장기에도 문제이지만 얼굴 표면에도 염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몸속에 독소가 잘 배출 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몸속에 노페물이 쌓여 염증이 쌓이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몸속의 독소와 염증이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
  • 몸속의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생활법
  •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1. 몸속의 독소와 염증이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 

 

1) 계속되는 피로함

 

충분히 쉰것 같은데도 계속 피곤함이 느껴진다면 몸속의 염증이나 독소가 쌓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속에는 음식이나 알콜을 해독하는 간이 있는데 간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계속 피곤하면서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2) 얼굴에 열이나고 뾰루지가 생김

 

갑자기 얼굴에 열이 오른다던가 뾰루지 같은 것이 많이 생긴다면 몸속의 염증과 독소가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체중증가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 던 지 환경적인 물질이 몸속에 독소처럼 쌓이고 염증이 생기면 호르몬에도 균형이 깨지게 되어 이런 이유로 이유 없는 체중 증가가 있다면 몸속의 독소 배출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4)  복부 내장지방

 

몸속에 독소 배출이 잘 되지 않으면 뱃살에도 영향이 갑니다.

독소는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복부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고 뱃살도 나오게 됩니다.

 

5) 변비와 복통

 

독소 배출이 안되다는 건 배출도 잘 안된다는 것으로 변비가 생기고 그로 인해 복통이 따라올 수 있는데요. 점점 몸속에 독소가 늘어난다면 장에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6) 잦은 두통

 

몸속에 독소와 염증이 생겨 배출이 되지 않는다면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면서 신경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원인모를 두통이 계속된다면 몸속의 독소와 염증을 생각해 보셔야겠죠.

 

7) 이유 없는 구취

 

양치도 잘하는 데도 입냄새가 난다면 독소 배출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입냄새의 원인으로 소화기의 이상과 또는 간 독소 때문에 입속 환경을 변화시켜 박테리아가 잇몸 치아에서 활발히 자라게 만드는 원인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또한 혀에 노란 백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8) 여드름 발진 

 

우리 몸의 피부는 독소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신체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반응도 빠르게 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혹시라도 얼굴에 뾰루지가 나기 시작했다면 몸속의 독소와 염증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몸속의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게 하는 생활법 

 

1)  충분한 수분 섭취

 

우리의 몸은 알다시피  78%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목숨이 위험하게 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몸속 노폐물을 운반하는 데 있어 수분이 부족하면 몸속에서 수분을 잡아두려고 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장속의 염증으로 그리고 피부의 염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가장 손쉽게 염증을 예방하고 독소를  잘 배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2) 하루에 10분 이상 햇빛을 받자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겨울이 되면 바깥활동이 줄어들게 되면서 운동량도 줄게 되고 그로 인해 변비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독소 배출이 잘 안 되는 변비야 말로 복통과 몸도 무거워져 신경까지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장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세로토닌이라는 식욕 억제하는 성분이 줄어 폭식으로도 이어 지기가 싶습니다. 하루에 10분 이상 햇빛을 받으면 세로토닌 분비도 촉진할 수 있고 기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칭해주면서 림프절 자극해 주기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히 스트레칭과 림프절을 자극해 주면 밤새 굳어 있던 근육이 풀어지게 되어 혈액순환도 잘 되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명상과 호흡하기

 

우리 몸은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걱정, 짜증스러운 감정들은 모두 몸속의 노폐물과 염증을 일이 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생각을 내려놓고 잠깐의 명상이나 깊은 심호흡을 하는 것만으로도 신체의 기능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3. 독 소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1) 녹차

2) 마늘

3) 사과

독소외 노페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4) 버섯

5) 부추

6) 깻잎

독소외 노페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7) 등 푸른 생선

8) 두부

9) 미나리

독소외 노페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는 생활습관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살빠지는 생활습관 만들기

가만히 있어도 살 빠지는 생활습관 만들기 늘어가는 뱃살만 봐도 한숨이 나온다면 하지만 운동은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일상 속에서 살이 빠지는 습관들을 생활화하여 날씬하고 건강한

yesbi.tistory.com

치매의 종류와 증상  뇌 건강에 좋은 음식 

 

치매의 종류와 증상에 관하여

치매가 나타나는 증상과 치매와 뇌 건강에 좋은 채소 치매는 후천적으로 기억력과 사고방식의 능력이 저하되고 집중력과 언어능력까지 떨어지게 되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yesbi.tistory.com

여름철 가려운 손발 무좀일까 포진일까?

 

🌞여름철 가려운 손발 무좀? 포진?

여름철 고온 다습으로 피부질환이 늘고 있다. 7월에는 장마가 계속되어서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될수록 질병들과 세균들이 살아나는데 손과 발에

yesbi.tistory.com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