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여름을 잘 보내기 위한 관리 방법은 ❓

이슈가 있어 2022. 7. 2.
320x100
반응형

지치기 쉬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지침서🚩

 

1. 딸기를 먹자.


여름에 살을 빼고 싶다면 딸기, 블랙베리, 블루베리 등 과일을 매일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들 과일에는 피부 손상을 막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는데 특히 블루베리와 블랙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베리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각종 암 발생을 감소 시커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철건강 유의여름철건강 유의

 

2. 흙 놀이를 하자.


스트레스를 줄이고 싶다면작은 정원을 꾸미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공간이 협소하다면 화분에 한두 송이 꽃을 심어도 좋습니다. 있다. 흙으로 손놀이를 해주면 심신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3. 칫솔질을 열심히 한다.


치실은 입안을 병균과 세균을 감소 시커 줄 수 습니다. 입안에 있는 세균은 전신 건강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입안의 세균 수가 줄면 체내의 다양한 세균에 대항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철건강 유의여름철건강 유의

 

4. 야외운동


자전거, 걷기, 그리고 아이가 함께 놀거나 롤러블레이드, 수영 등 야외 운동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여름철건강 유의여름철건강 유의

 

5. 눈을 보호하다


운동이나 작업 시 보호구를 착용하며 야외 활동 시, 최소한 UVA와 B의 99%를 가릴 수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글라스는 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눈가 주름도 예방해 줍니다.

 

6. 휴가를 즐겨라.


심리적으로 회복되고 안정되려면 여름휴가를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는 여러모로 건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낮출 수 있고, 또 허리둘레 증가나  체중 증가나 콜레스테롤 등으로 심장질환을 일으키는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건강 유의여름철건강 유의

 

7. 숙면


여름밤은 길지만 늦게까지 자지 않으면 곤란합니다.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취침 3시간 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고, 낮잠은 너무 오래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제철음식과 제철과일은 효능

 

7월 8월에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과 과일 어떤 것이 있을까요?

7월 8월에 먹으면 좋은 음식과 과일의 효능  본격적으로 더운 여름. 가만히 있어도 땀을 줄줄 흐른다면 너무 기운 빠지고 지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더위에 지치게 되면

yesbi.tistory.com

여름에 나오는 오미자의 효능 

 

여름에 나오는 이 열매 , 여름에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즐기세요❗

다섯까지 맛을 가지고 있어서 오미자라는 이름을 가진 열매 단맛과 쓴맛 신맛과 짠맛 그리고 매운맛까지 한 열매에 있는 오미자. 오미자는 6월 7월에 꽃을 피워 8월 9월에 빨갛게 열매가 생기는

yesbi.tistory.com

 

320x100
반응형

댓글